임직원 복지 재무설계

회사가 임직원의 재무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재무목표 달성에 필요한 재무교육과 재무상담 서비스를
복지차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임직원 재무설계 서비스 필요성

임직원은 재무교육과 재무상담을 받길 원하지만 시간활용이 어렵고 비용의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한국은 저출산, 고령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유일한 국가입니다.

저성장, 저금리

한국경제는 글로벌화, 저성장, 저금리 등
급격한 변화의 과정에 있습니다.

가계비용 및 고용불안 증가

부동산 시장의 침체와 사교육비 급증, 고용환경의 변화는
가정경제의 불안정 및 은퇴준비 등의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재정적 스트레스

임직원 4명 중 1명은 재정적 스트레스를 받고 80%는 직장에서
개인 재정문제로 시간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임직원 재무설계 서비스 프로그램 구성
재무상담
1:1 맞춤형 개인 재무상담 서비스 제공
재무상태 분석 및 포트폴리오 제공
년간 모니터링
재무교육
공인재무설계사의 사례중심 강의
직급, 연령, 주제별 맞춤형 강의 진행
금융상품 활용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제시

임직원 재무설계 서비스 비용은 기업 예산에 맞게 책정하며, 개인상담 및 교육 신청 비용의 약 50%선에서 결정됨(협의)


임직원 재무설계 서비스 기대효과
기업(도입자)
업무의 생산성 향상
근무의 만족도 향상
회사에 대한 loyalty 향상
이직률 감소
개인(수강자)
합리적인 소비, 저축 관리
효율적인 저축, 투자
미래에 대한 재무적 불안감 해소
업무 집중도, 직무역량 강화

임직원 재무설계 서비스 도입 기업